해외배구분석 10월 2일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북한 vs 중국
◈북한
인도를 상대로 13년만의 아시안게임 복귀전을 치러 3:1로 승리했습니다. 오랜만의 국제대회 여파가 있었고 1세트는 인도에게 내주었고 2세트도 다소 고전했습니다. 다만 3,4세트에서는 확실한 차이를 보이며 승리했습니다. 전력은 확실히 아시아 중하위권 팀들보다는 나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김현주(OH)가 혼자서 30득점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했고 두 자릿수 득점을 올린 선수들이 적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신장이 작아 블로킹에서 인도에게도 밀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
중국은 인도를 상대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고 3세트를 모두 25:9로 가져왔습니다. 중국은 3세트에 로테이션을 가동했음에도 16점의 격차를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선수들이 득점을 올렸고 그로 인해 두 자릿수 득점은 왕윤루(OH)가 올린 10득점이 전부였습니다. 3세트 경기를 치르면서도 많은 선수들이 득점을 올렸고 12명의 선수들 중 리베로 1명과 세터 1명을 제외한 10명의 선수가 득점을 올렸기에 공격력은 확실히 보유한 상태입니다. 북한을 상대로도 높이의 차이와 공격력의 차이를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중국의 우세되는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북한은 인도를 잡아내긴 했지만 아직 그 정도의 레벨인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을 상대로 접전을 펼치거나 1세트를 가져올 수 있는 전력은 아닙니다. 중국의 측면이 무너지거나 방심만 하지 않는다면 무난한 경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북한은 중국의 높이를 극복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중국 승
[[핸디]] : 중국 승
[[U/O]] : 언더 ▼